개미 일기

진딧물 일기 2020-08-26 새벽매매와 현재까지의 배당금 합계

위스키 마시는 개미 2020. 8. 26. 13:0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도 날씨가 푹푹찌네요..

저녁부터는 태풍이 온다고 합니다.

 

최근에 쿠팡플렉스와 카카오T 대리운전으로 벌어들인 일당이 입금되어서 어제 밤 STAG를 1주 매수했습니다.

STAG는 물류창고 리츠회사로서 아마존의 물류창고도 맡아주고 있다고하는 말이 있습니다.

 

제가 매수하는 조건은 간단합니다. 유투브나 여러글들을보면서 배당이 빵빵한 주식을 찾아다니고

그후에 배당률을 봅니다.

배당금은 연 1.44달러 배당률은 주가대비 4.46%라고 나와있네요. 제 포트폴리오에 딱들어맞는 친구입니다.

거기다가 매월 배당을 주는 월배당입니다.  총시가와 수익도 양호한 편이네요.

제가 국내배당주식을 매수하지 않는 이유는 연간 1번주는 배당방식이 싫어서 입니다.

배당투자를하면 최대한 한푼이라도 더 받아야 하지만 1년동안 안주다가 배당락일 다되어서 배당컷 때리면 주가도 물리고

배당도 못받고 월마다 나오는 배당금으로는 복리투자가 힘들기 때문입니다.

 

배당금을 받아서 재투자를하며 복리의 마법을 느끼는게 중요한 저로써는 월마다 배당을 받는것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그후에는 밑으로 살짝 내려서 나오는 기술적 칸에있는 의견을 봅니다. 적극매수가 3개나 떳네요.

그후에는 WEBULL로넘어갑니다.

분석의견을보면 매수때리라고 환장하고 있죠?

그리하여 어제 32.3달러에 한주 매수했습니다.

거래전 배당현황이고요.

거래후입니다. 월마다 0.1달러씩 올랐네요.

물론 항상 저렇게 단순히 계산하는것만은 아닙니다.

실적, 재정상황등 더 살펴봅니다.

그리고 문득 지금까지의 총 수익이 궁금해져서 오늘 손익 합계를 내보았습니다.

 

저같은 경우 현재 증권사를 4개 이용중입니다. NH나무, KB M-able, 미래에셋대우 M.STOCK, 대신 크레온을 사용하고있어서

총집계를 내는데 시간좀 걸렸습니다.

 

3월부터 현재까지 

총투입금: 6,803,692원을 투입하였고

현재잔고 합계: 6,980,210원 입니다.

총수익 : 176,518원 중 배당금은 67,591원입니다.

 

처음에는 살짝 충격이였지만.....나름 머릿속으로 계산해보니 맞는 금액입니다.

이제와서야 월평균 22달러가 되었으니

3월부터 8월까지 5달동안 이정도 수익을 내준것은 양호하다고 생각합니다.

 

현재의 목표는 고위험군 배당주는 매도때리고 배당률은 낮더라고 안정적인 배당주만으로 월5만원을 받는것이 목표입니다.

가능하겠죠 뭐....

해봐야죠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