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미 일기

진딧물일기 미국(해외)주식 필수앱 위불(WEBULL)편

위스키 마시는 개미 2020. 9. 18. 12:2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번에는 인베스팅 어플에관하여 알려드렸었습니다.

 

인베스팅과 함께 더불어서 미장볼때 유용하게 쓰는 어플이 있습니다.

바로 위불 WEBULL입니다.

 

제가 주식볼때 쓰는 어플 목록들입니다.

위불은 키자마자 주가부터 들이밉니다.

원래는 하얀바탕화면인데 미장은 항상 밤에보기도하고 하얀바탕이면 배터리소모도 심해나이트모드

바꿔서 사용합니다.

설정들어가서 나이트모드 활성화하면 저처럼 검은바탕으로 사용가능합니다.

 

 

위불도 뉴스제공을 해줍니다.

하지만 위불의 가장 큰단점은 한글지원을 해주지 않습니다.

 

그럼 너가 전에 소개해줫던 한글지원되는 인베스팅 쓰지 왜 위불쓰냐?

위불의 강점은 인베스팅보다 시세변동이 빠릅니다.

인베스팅도 실시간으로 보여주긴하는데 뭐랄까....위불과 비교해 보았을때는 살짝느립니다.

써보시면 아실겁니다. 이건 제가 포트폴리오에 종목을 많이 담아두어서 그런것일수도 있는데...뭐 암튼

위불보다는 인베스팅이 살짝 느립니다. 어플자체도 위불이 더 가벼운느낌도 있고요.

 

위불도 인베스팅과 마찬가지로 자신만의 포트폴리오 구성이 가능합니다.

 

처음에 보셧던 해외주 포트폴리오와 ETF포트폴리오입니다. 이렇게 포트폴리오를 입맛대로 구분해서 관리 가능합니다.

인베스팅에서는 상승에는 빨간색 하락에선 파란맛인데

위불에서는 상승일땐 초록색 하락일때는 빨간색입니다. 저 상승하락 색상도 설정에서 변경은 가능합니다.

 

종목상세를 보도록하겠습니다.

차트는 뭐....인베스팅과 같이 딱 보여줄꺼 보여줍니다.

주식 어플에서 중요한건 차트만 보여주는게 아니고 종목에대한 부수적인 정보를 알려주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차트 오르고 내리는건 해외선물같은 차트흐름보고하는 종목에서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위불도 인베스팅과 마찬가지로 노란색으로 표시해둔 곳에서 세부사항 확인이 가능합니다.

Analysis에 들어가면 인베스팅의 기술적 분석처럼 매수/매도 분석을 보여줍니다.

상가 평균가 하가도 보여주네요. 

뇌동매매욕구 왔을때 저게 눈에 들어오면 뽕맞은것 마냥 바로 매수때리게 됩니다.

저기에 나온 매수/매도 의견은 그냥 참고만 하시고 자신의 의지로 매수하셔야합니다.

 

Press Releases(공식발표)에 들어가면 배당에 관한 자료도 볼수있습니다.

 

아쉬운건 한글이 아니라 영알못인 저에게는 너무 어렵네요.....게다가 생활용어도 아니고 주식에 사용되는

전문용어 이기에 쉽게 읽으려면 공부가 필료할것 같습니다.

 

그리고 위불사용하시다보면 중간중간에 Open Account 버튼처럼 계좌개설하라는 버튼이 보입니다.

저도 시도는 해보았으나 계좌개설시에는 미국 사회보장번호 즉, 미국 주민등록번호가 필요합니다.

저같은 오리지날 코리안은 개설이 불가능하다는거죠.

더군다나 해외주식계좌 개설은 세법에 위배되는 것으로 알고 있기에 시도 안하시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인베스팅으로 큰그림을 먼저보고 그날 관심땡기는 종목하나를 선택합니다.(하락가 쳐맞은 종목)

인베스팅은 한글지원을 해주고 한국사람들의 의견을 볼수도 있고, 상세정보도 한글로 확인 가능하니까요.

그리고 위불이 가장 시세정보가 빠르기에 위불로 그 종목을 보면서 MTS로 매수를 합니다.

 

이상으로 미국주식 매수에 필요한 어플소개 위불(WEBULL)편이 였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