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고살기/음식

스트리트 푸드파이터 건두부 무침 (포두부 무침)

위스키 마시는 개미 2020. 11. 11. 11:1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건두부 무침을 해봤습니다.

 

건두부 3~4장

파 한대

소금 적당량(먹어보면서 간맞추기)

미원 2g

고춧가루 50g

식용유 50g

 

 

쿠팡가 6,800원에 샀습니다.

1kg이고 생각보다 양이 겁나 많습니다...마라탕도 해먹을려고 사긴했는데...흠...일단 열심히 먹아봐야죠.

느낌은 정말 음식이라기 보다는 그냥 천같은 느낌이 드네요.

대략 8장?7장 정도 쓴거같은데 반은 끓는물에 살짝데쳣고 반은 그냥 사용했습니다.

음....살짝 대치시는걸 추천드려요. 데치기전에 냄새를 맡아보면 콩비린내? 가 살짝나는데

한번 데치고나서는 색도 밝아지고 냄새도 두부냄새가 납니다.

겹겹이 쌓아준뒤에 위와같이 말아주새요.

확실이 데쳐준게 색차이가 확연합니다. 하얗고 부드러운 식감을 원하시면 꼭 한번 데쳐서 사용하세요!!

 

이렇게 썰어주고요.

저는 저중에 절반만 사용했습니다.

건두부는 일단 믹싱볼에 넣어서 뭉친걸 풀어주고 한쪽에 놔둡니다.

 

 

그위에다가 파도 채썰어서 같이 넣어주세요.

이제 고추기름을 만들어야할때 입니다.

 

저는 처음해봐서 저정도양으로 2.5번 만들었습니다.

후라이팬에 기름을 넣고 끓여줍니다.

어느정도 끓었다싶으면 불끄고 살짝 식혀줍니다.

너무 뜨거운 상태에서 기름을 바로넣으면 고춧가루가 그냥 타버릴수도 있습니다.

 

숟가락으로 기름을 살짝 떠서 고춧가루에 부어봤을때 지글지글 하면서 고춧가루를 튀기듯이 타지않고 기름을 만들때 

나머지 기름들도 다 부어줍니다.

냄새는 정말 좋은 고소한 냄새가 납니다.

저는 지금 고춧가루가 잠길정도로만 기름을 부었는데 저거보단 넉넉하게 기름을 부으셔야합니다.

그뒤로는 뭐 간단하죠.

열심히 스까주시면 됩니다. 

저는 마라맛을 좋아해서 같이 시켰던 마유를 조금넣었습니다.

마유만 살짝 들어가도 중화 풍미가 확 느껴지네요.

유투브 스트리트 푸드파이터에서 백종원 대표님이 건두부무침을 너무맛있게 드셔서 해봤는데

생각햇던거랑은 다른맛이 납니다.....

너무 맛있게 드시던데....흠.....

아 물론 먹을만 합니다. 생각과는 다른맛일 뿐입니다.

728x90
반응형